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Devel Env

[vscode] Bracket Pair Colorizer 익스텐션 (미지원) 이슈 및 기본 내장 기능으로 사용하기

by 근육곰돌이 2022. 6. 24.
728x90

 

vscode를 아무생각 없이 쓰고 있는 와중에..?
요즘 terraform(https://musclebear.tistory.com/category/Cloud/Terraform)을 개발중이라 다른 익스텐션을 설치하려고 들어갔는데 왠걸 아래와 같이 하이픈되어 있는 잘 쓰던 익스텐션 ..?

 

이슈

[Deprecated] Bracket Pair Colorizer 2 가 더이상 사용되지 않는다고 아래의 그림처럼 나타나있는것이다..

으흠.. 이게 무슨일인가...
나름 엄청 유익한 익스텐션인데 무슨일인지 개발자가 화났나..?
유익한데 내가 만들까..? 이런저런 별생각을 잠시 해보았다. ㅋㅋ

그래서 구글링으로 이런저런 내용을 찾아보니,


최신 내역

vscode 내장으로 설정할 수 있도록 기능이 추가되어 익스텐션이 없어졌다고 한다. (그럼 그렇지..)
와.. 신기하다 잘만들어져있는건 내재화도 되는구나 싶은 순간 이었다. 

내재화된 릴리즈 노트는 아래에 링크 찾아두었으니 참고하시길 바란다.

https://code.visualstudio.com/updates/v1_67#_bracket-pair-colorization-enabled-by-default

 

Visual Studio Code April 2022

Learn what is new in the Visual Studio Code April 2022 Release (1.67)

code.visualstudio.com

 

그럼 이제 vscode 내장되어 있는 "vscode bracket pair setting(설정)"하러 가봅시다.


vscode 내장 bracket pair 설정 방법

일딴 원래 있던걸 지워야 겠죠? (삭제방법은 클릭하면 되니 따로 안올리겠습니다.)

1. "파일" "기본설정"   "설정" 클릭



2. 설정 검색란 "bracket" 검색 아래 사진처럼 Bracket 설정이 있는걸 볼수있다.
  : 필자는 아래 사진처럼 전체 활성해두었다. (고민없이 걍 쓰자)  0ㅡ0  

 

확인해보니 잘 설정되었다. 

 

잠깐이나 개발 도중 휴식이 된 포스팅이었습니다.

그럼이만 ~ 

반응형